SCM솔루션(Solution)

SCM

개요

글로벌 공급 사슬관계가 일반화 되는 추세에 따라 발주사 공급사와의 원/부자재, 제품 생산,유통 등을 공유 하므로써 재고 파악, 납기준수,생산계획, 수립 등을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예측함과 궁극적인 기업의 이익 및 효율성을 목적으로 ICT를 이용한 공급망 사슬 관계 형성을 하고자 하는 경영 전략 시스템

웹 수·발주 2.0이란?

수발주 거래가 빈번한 기업간 또는 협력사와 간편하고 효율적인 수발주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웹 서비스입니다.

웹 수·발주 2.0을 사용하면 실시간 주문/발주정보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.

 웹 수/발주2.0 이미지
이런 고민을 하고 있지 않나요?
  • 주문처리
    시간 증가

    발주사의 주문을 빠르게
    확인하고 처리할 수 있을까?

  • 등록정보
    신뢰성 저하

    주문내역을 분실하거나 등록정보의 누락 또는
    기입 오류
    로 인한 영업 업무의 혼선을 없앨 수 있을까?

  • 이중작업
    발생

    여러 발주사로부터 종합한 주문 관련 정보를
    한번에 관리할 수 없을까?

  • 소통의
    어려움

    발주사가 알아야 할 정보를 공지하거나 발주사의
    요청사항을 등록
   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?

  • 원가
    증가

    납품거래처에 별도로 연락하지 않아도 거래처가
    발주내역을 알아서 확인해주는 방법
    은 없을까?

  • 재고순환
    정체

    주문 받은 품목 수량과 창고의 재고를 감안한
    가용재고를 손쉽게 확인할 수 없을까?

도입효과
  • SCM 도입전
  • SCM 도입후
기대효과



편리성향상

  • 웹 페이지에서 바로 품목 정보를 확인하고 주문 등록 할 수 있어서 유선이나 별도의 문서로 주문하는 불편함을 제거되고 주문누락 및 입력 오류 방지 기능
  • 웹 수∙발주 2.0 메뉴에서 공지사항이나 품목정보, 재고정보, 채권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업무 정확성 및 적시성 향상



업무간소화

  • 관리자가 여러 대리점내역을 취합하여 일괄로 등록하는 입력업무 제거
  • 엑셀과 솔루션간 이중으로 관리하는 문서 작업을 일원화하여 입력오류 해소와 업무시간 단축
  • 주문/발주 내역 확인과 거래처의 채권정보를 별도로 고지해야 하는 등의 번거로운 업무 제거로 업무효율성 및 생산성 향상



비용절감과 이익증대

  • 웹 주문 데이터와 ERP데이터를 활용한 매출 분석자료를 활용하여 기업의 이익 증대와 재고 순환률의 향상 기대
  • 거래처에 대한 발주업무 간소화를 통해 초기 단계의 SCM(Supply Chain Management)구현
주요기능 및 화면

웹서비스를 통해 다수의 고객사의 주문과 발주 요청 처리 가능

로그인화면

최신 웹 브라우저에서 구동가능

메인화면

웹 브라우저 호환성 향상 (html5 사용)

html5를 사용하여 다양한 웹 브라우저(Internet Explorer, Chrome, firefox 등)에서 호환 가능

※html5 : 웹 문서를 제작하는 데 쓰이는 기본 프로그래밍 언어 HTML(hypertext markup language)의 최신규격

SCM 시스템 전체 프로세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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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CM 시스템 프로세스-주문관리
주문관리
SCM 시스템 프로세스-수주/외주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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